가정생활/배우고만들기

[스크랩] 럭셔리 파티션 만들기

아이카키즈카 2008. 6. 11. 19:05

주말동안 남편과 함께 만든 주방쪽 파티션 이예요..^^

4쪽짜리 멋진 문짝을 만들어 보려구 일주일을 고민하고 궁리끝에..목재소로..

하지만 목재소에서 발견한 ...

멋진 문살을 보고 계획변경..!!

 

 

준비물은

MDF 6mm 1장 -7,000원

나왕각재 12자 8개 - 20,000원

마디카 (문살) - 40,000원

기타 - 못,사포,205본드,핸디코트,페인트(요건 모두 남아있던 재료를 썼어요)

 

필요한 목재량을 잘 계산한후 목재소에서

필요한 사이즈로 잘라와야 일이 수월해 지겠져..??

파티션 틀을 7cm 폭으로 만들어 줄거라서 미리 잘라왔고요

쫄대(약 1cm)로 쓰여질 mdf 까지 모두 잘라다 놓았어요

이번에 타카가 있어 거실창 만들때 보다는

훨씬 스피드 있게 작업을 했답니다

못과 망치 타카를 겸용해서 작업.!!

 

나왕 각재를 이용해서 튼튼한 틀을 만들어줍니다

 

 이런식으로 틀을 짜 주여야 뒤틀림이 없는

튼튼한 틀이 만들어 집니다

 

* 파티션 틀 두께를 7cm로 만들 것이기 때문에

나왕각재(두께 약 2.8cm) 2개를 약간 사이를 띄어 7cm 폭으로 박아주었어요

 

 요렇게 틀 하나가 완성 되었답니다

다시  MDF로 마감을 해줍니다

기둥이나 벽에 고정을 해야 하므로 벽에 고정시킬 부분은 빼 놓고요

 

 

틀을 벽에 고정 시키는데요

저희집은 나무라서 대못으로 박아 주었어요

드릴을 이용해도 되겠죠..??

 

 

벽에 고정이 끝나면

7cm 폭으로 잘라다 놓은 MDF로 마감을 해줍니다.

 

요것이 마디카 인데요 이것도 알맞은 사이즈롤 잘라다 놓았어요

4만원 짜리 한장에서 이리 자르니 ..3장이 나오더라구요

 

 완성된 틀에 문살을 끼워 주는데요

이렇게 자투리 나무를 대고 망치질 해주어야 나무에 흠집이 안생긴답니다

정 가운데로 문살이 끼워지도록 살살 두드려 끼워줍니다

 

1cm 폭으로 잘라다 놓은 mdf를 쫄대처럼 박아 고정시킵니다

물론 양쪽 모두 박아주어야겠죠


 

위쪽과 바닥쪽은 몰딩처럼 MDF를 이용해 두단 턱을 주어 모양을 내 주었어요

 

아랫부분은 나무판(미송합판 또는 MDF)으로 막아 줄거예요

양쪽으로 덧대어 주어야 하므로 쫄대를 박아 주고요

양쪽으로 나무판을 대어 마감 합니다

목작업 하시기전 본드칠 잊지 마시고요

 

 

못자국과 홈등은 핸디코트와 헤라를 이용해 메꾸어줍니다

 

3~4시간정도 말린후 깔끔하게 사포질을 해줍니다

 

잔여 먼지를 붓등으로 잘 털어 낸후 페인팅^^

줄리엣 크림색에 살짝 조색을 해주었어요

따뜻한 느낌의 화이트로...

문살 칠할때..많은 인내심이 필요하답니다 ㅋ

적당한 농도로 3번칠해주었어요

 

다시 떼어냈던 단조 달구

에구구...완성..완성이닷..!!

 

2~3일을 김장까지 해가며 강행군한 덕에

손 발이 퉁퉁 부었네요

하지만 언제나 이런 작업은 즐겁기만 합니다

 

 

이쁜 거울속에 비친 모습은 ..

꼭 고급인테리어라도 해놓은집처럼 보이네요 ㅎㅎ

 

 

 출처는 네이버블로그 들꽃사랑님입니다.

출처 : ♡로맨틱인테리어♡
글쓴이 : 설탕한스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