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생활/배우고만들기

[스크랩] 파티션 만드는 방법 입니다

아이카키즈카 2008. 6. 11. 19:03

파티션 만드는 방법 입니다.
본드만 있으면 아주 쉽게 조립할수 있습니다.
그만큼 간단하니 초보자들도 자신있게 만들수 있을것입니다.
원하는 패브릭으로 마무리하시면 집안 분위기를 한층 더 화사하게 꾸밀수 있겠죠??
관련상품
나비정첩(경첩) 블랙 38mm X 35mm
전문가용 목공용접착제(목공본드) D3 방수등급(수입독일) 80g
원목 파티션
잎새 에메랄드 [쟈가드]
잎새 옐로우 [쟈가드]
따라하기
재료 사진입니다. 나무재료,경첩,드릴,피스,본드가 사용됩니다.
기둥을 보시면 홈이 파여져 있는데여, 그 안에 본드를 듬뿍 바르시고 하트 모양이 새겨진 나무재료를 꽂아 줍니다.
아래부분도 역시 본드를 바르고 끼워주신다음, 맞으면 기둥을 끼워 고정시켜 주시면 됩니다. 본드 바르시는거 잊지 마시구여~~
윗부분도 잘 맞춰 끼워주신다음 이번엔 봉을 끼웁니다. 봉 끼우는 홈이 파여져 있으니 잘 넣어주세요~
윗부분에도 홈에 봉을 끼워 넣어주신다음,이번엔 경첩을 달면 되는데여~ 줄자를 이용해 위에서 150mm 되는곳에 연필로 그어주세요~ 아래부분도 마찬가지로 150mm되는곳에 표시를 합니다. 경첩 달 위치를 표시해 주는것입니다.
경첩을 표시한 위치에 맞춘다름 피스로 고정을 시켜줍니다. 다른 파티션과 연결을 해야 하기 때문에 파티션을 세워서 그림과 같이 경첩을 다른 파티션과 잘 맞춰 피스로 고정시킵니다.
짜잔!완성 사진입니다. 파티션 3개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경첩이 있어 접어 사용할수 있기때문에 원하시면 더 늘이시고 집안 공간이 좁다 하시면 2개정도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자,이제 여기다 패브릭 원단을 입히도록 하겠습니다. 미싱? 재봉틀? 필요없어요!! 물론 있으면 편하겠지만요~ 실과 바늘만 있으면 충분 하답니다.^^먼저 파티션에 맞게 원단을 재단한 다음 가위질난 부분은 지저분하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접어서 다리미로 다려줍니다. 원단의 무늬가 있다면 무늬맞춤을 고려하셔서 접으시고~ 한번 더 접어 다려주세요~ 깔끔하게 처리하는게 좋겠죠??
측면-좌,우를 접어서 다려준다음에는 이젠 봉에다 끼울수 있게 사진과 같이 상,하- 위,아래를 접어줍니다.물론 파티션에 맞게끔 접어주어야 하겠죠?? 다림질을 하는 이유는 바느질 할때 편하기 위해 하는것이니 시침핀 등으로 고정해주셔도 됩니다. 바느질 하실때 측면먼저 바느질을 해주시고 다음에 상,하 부분을 해주세요. 상,하 부분은 봉에 끼우기 위한거니..사진속 동그라미 친 부분은 바느질 하시면 안돼요^^
밑에 봉을 빼고 원단을 끼워줍니다.사진을 보니 바느질작업이 감이 오시죠??위쪽도 봉을 빼서 원단을 넣어주고~팽팽하게 딱 맞는 사이즈도 좋지만,,,일부러 넉넉히 재단을 했습니다. 주름지게 넣으려구여!! 좌,우는 넉넉하게 재단후 주름지게~ 상,하는 타이트하게~ 그래야 팽팽하니 더 멋스럽답니다.
옆쪽은 똑같은 디자인의 컬러만 틀린 원단을 사용해보았습니다. 가리개 역할도 하고 간단히 가방이나 옷등을 걸어놓을수 있으며, 사용안할때는 접어서 한쪽켠에 넣어두면 OK!! 어때요?? 만들어 볼만 하죠?? 에어콘 막이로도 사용해 보면 어떻까요?? 칙칙한 에어콘 커버를 가려주면서 멋스럽게 인테리어 효과를 낼수 있으니까요^^

출처 : 목조주택/인테리어/리모델링
글쓴이 : 원목사랑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