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정보

[스크랩] 임신전, 건강한 자궁만들기~~~

아이카키즈카 2010. 5. 2. 17:43

 

여자들이여~ 자기 몸의 위대함을 알아라!

건강 자궁 만들기 1 - 월경을 대접하자!
자신의 몸에 나타나는 증상만 잘 관찰해도 건강상태는 미리 점검할 수 있다.
여자 몸의 최고의 증상은 월경! <자신의 월경을 관찰하라!>

* 월경으로 알아보는 여성 건강 체크법!
생리가 검고 끈적끈적 응어리가 진다 ->> 자궁내막이 부풀고 피가 엉켜 생기는 어혈이 있는 경우다.늘 배가 묵직하고, 팔다리가 쑤시고 기미가 많이 끼는 증상이 오는데 심해지면 자궁 내막증이 생길 수 있다.
*예방법->> 생리 오기 전 3일전부터 생리 시작 전까지 소금물에 반좌욕

배가 아프고 설사가 있다 ->> 몸이 차서 오는 생리통이다
*예방법->> 팥은 어혈과 냉적을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면주머니에 팥을 넣고 전자렌지에 3~4분 돌려주면 천연 핫팩, 하복부에 놓고 맛사지해준다. 하지만 골반염이 있을 때는 안좋다.

시야가 흐려지고 머리가 심하게 아프면서 진통제가 듣지 않는다면 ->> 저혈압이나 빈혈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생리 할 때 많이 붓는다면 ->> 신장이 약하다는 신호! 때문에 보리차나 옥수수차를 즐겨 마시는 것이 좋다.

 

찬물이나 밀가루 음식, 설탕이 들어간 차 종류는 증상을 악화시킨다

<<건강 자궁 만들기 2 - 자궁 헬스!>>
자궁 근력 키우는 운동
우선 엎드려서 팔을 쭉 뻗고 가슴과 배는 바닥에 붙인 채, 엉덩이는 최대한 위로 뺀 후 양쪽 다리를 번갈아 들어 올린다. 이 동작은 자궁 근력은 물론 허벅지와 뱃살까지 탱탱해지고, 치질에고 효과적이다.
반듯이 눕되 엉덩이 밑에 베개를 받치고 다리를 한꺼번에 들어올려 흔들어 준다. 가능하면 빠르게 흔들어주는 게 좋은데, 다리가 잘 붓는 경우나 수족냉증에도 도움이 된다.
반듯이 누어서 무릎을 세우고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올렸다 내려놓는다,
또, 들어올린 상태에서 멈춰, 자신이 버틸 수 있을 때까지 최대한 자세를 유지해주는데, 복부와 엉덩이, 허벅지 살까지 골고루 빠진다.
두 발바닥을 마주 붙여 개구리 다리를 만든 후, 끌어 올렸다 내려주기를 반복하면 골반까지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

<<건강한 자궁 만들기 3 - 질염에서 해방되자!>>
여성의 약 75%가 일생 동안 한 번 이상 경험하며, 45%의 여성이 1년에 두 번 이상 경험하게 된다는 질염!
저항력이 약해지거나 면역성이 떨어지면 누구라도 쉽게 걸릴 수 있지만 조산이나 불임 등의 원인이 된다.

* 질염을 예방하는 생활습관
질 점막은 원래 적당한 산도를 유지해 스스로 살균 정화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씻을때는 알칼리 비누는 안 좋고 전문 세정제도 향이나 첨가물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고 사용하라. 과산화수소1병에 물 8병을 부어서 희석! 외음부만 씻어낼 것!
질염에 안좋은 음식은 밀가루 음식과 고기, 그리고 맥주 특히 청량음료나 아이스크림 등은 증상을 악화시키므로 반드시 피해주는 것이 좋다.
반면 마늘과 도라지, 우엉, 양파 등은 향균작용과 해독작용으로 질염의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기는 아줌마시티  http://cafe.daum.net/40954  아줌마들의 임신출산정보 게시판입니다.

출처 : ★ 아줌마시티-임신,육아,출산,유아용품공동구매,돌잔치 ★
글쓴이 : 예지니마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