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식사 이후인 오후 2시부터는 이제 본격적으로 고객들이 매장을 찾는 시간입니다. 전쟁으로 비유한다면 교전이 이뤄지게 되는 것이죠. 이때 점검하고 확인해야할 점들을 살펴봅시다.
1. 보충해야 할 상품이 있는지 확인하고 즉시 보충해 피크타임에 대비합니다.
2. 주력 예상 판매 상품으로 예상해 디스플레이 했던 상품이 그대로 적중하여 고객관심을 끌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매장 내 통로에 먼지, 휴지 등이 없는지 살펴보고 매장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합니다.
4. 행잉 되어져 있는 상품과 선반 위에 놓인 상품이 흐트러져 있지는 않은지 점검하고, 항상 단정하게 정리합니다.
5. 고객이 찾는 상품이 매장 안에 잘 보이는 곳에 있는지 체크합니다.
6. 고객이 찾는 상품이 매장 안에 없는 것은 무엇인지 확인합니다.
7. 윈도우에 중점적으로 보여지는 상품이 매장에 들어설 때 전면으로 진열, 배치되어 있는지 살펴봅니다.
8. 직원의 대고객 서비스와 업무태도, 그리고 피로도를 살펴봅니다. 피크타임을 앞두고 직원들의 사기가 고조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9. 계산대는 고객이 마지막으로 만족을 느끼는 중요한 곳입니다. 잘 정돈되어 있는지 수시로 확인합니다.
10. 고객의 입점 상황이 좋지 않으면 일부직원을 고객으로 간주하여 판매연습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1. 직원들에게 저녁 식사시간 후에 중간 매출을 확인시켜주고 남은 시간동안 각자가 더 집중해야 할 영역과 업무부분에 대해 이야기하고 격려합니다.
12. 저녁 집중 판매 시간 전에 다시 한번 디스플레이 및 매장구성을 되돌아보고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13. 피크 시간이 지나고 폐점이 가까워 질 때 매장이 한가해지면, 직원들의 자세가 많이 흐트러지기 쉽고 고객에게 실수를 하기 일쑤입니다. 직원들에게 상품정리를 시킨다든지 휴식시간을 가지게 하고 주의를 환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14. 폐점이 가까워지면 그 날의 매출상황을 점검하고 오늘 하루 일과 중 느꼈던 중요한 부분이나 종례 시 마감하면서 이야기 할 내용을 정리합니다.
1. 보충해야 할 상품이 있는지 확인하고 즉시 보충해 피크타임에 대비합니다.
2. 주력 예상 판매 상품으로 예상해 디스플레이 했던 상품이 그대로 적중하여 고객관심을 끌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매장 내 통로에 먼지, 휴지 등이 없는지 살펴보고 매장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합니다.
4. 행잉 되어져 있는 상품과 선반 위에 놓인 상품이 흐트러져 있지는 않은지 점검하고, 항상 단정하게 정리합니다.
5. 고객이 찾는 상품이 매장 안에 잘 보이는 곳에 있는지 체크합니다.
6. 고객이 찾는 상품이 매장 안에 없는 것은 무엇인지 확인합니다.
7. 윈도우에 중점적으로 보여지는 상품이 매장에 들어설 때 전면으로 진열, 배치되어 있는지 살펴봅니다.
8. 직원의 대고객 서비스와 업무태도, 그리고 피로도를 살펴봅니다. 피크타임을 앞두고 직원들의 사기가 고조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9. 계산대는 고객이 마지막으로 만족을 느끼는 중요한 곳입니다. 잘 정돈되어 있는지 수시로 확인합니다.
10. 고객의 입점 상황이 좋지 않으면 일부직원을 고객으로 간주하여 판매연습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1. 직원들에게 저녁 식사시간 후에 중간 매출을 확인시켜주고 남은 시간동안 각자가 더 집중해야 할 영역과 업무부분에 대해 이야기하고 격려합니다.
12. 저녁 집중 판매 시간 전에 다시 한번 디스플레이 및 매장구성을 되돌아보고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13. 피크 시간이 지나고 폐점이 가까워 질 때 매장이 한가해지면, 직원들의 자세가 많이 흐트러지기 쉽고 고객에게 실수를 하기 일쑤입니다. 직원들에게 상품정리를 시킨다든지 휴식시간을 가지게 하고 주의를 환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14. 폐점이 가까워지면 그 날의 매출상황을 점검하고 오늘 하루 일과 중 느꼈던 중요한 부분이나 종례 시 마감하면서 이야기 할 내용을 정리합니다.
출처 : COMODO 「갤러리아 천안점」
글쓴이 : 듀퐁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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