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정보

[스크랩] 전문매장관리자로 성장하기 - 2

아이카키즈카 2009. 4. 24. 07:15

 

 


③개점에서 오후2시까지

매장에서 판매할 수 있는 준비가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가능하면 매장 밖으로 나와 소비자의 눈으로 매장을 바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표 부착 상채라든가, POP의 취치, 음악의 크기 등을 다시 한 번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또 윈도우의 청소 상태와 전면 마네킹의 상품이 오늘의 주력 상품인지 체크합니다.

매장의 동선 및 조명의 각도가 좋은지도 점검해야 합니다. 직원의 표정과 행동이 살아있는지 매장 밖에 나가 살펴보아야합니다. 그런다음 식사 교대조를 편성하고 시간을 정합니다.

오전 시간은 비교적 한가한 시간이므로 가능하면 주변의 경쟁 점포를 조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사할 때는 ▷타 매장의 입점고객수 ▷타매장 주력 판매상품 ▷타매장과 비교해 우리 매장에 없는 상품 ▷타 매장과 비교했을 때 우리 매장에 수정할 부분이 무엇인지를 꼼꼼히 체크애햐 합니다.

입고된 상품을 검수하고 매장에 진열하되 매장 전체적으로 상품 진열을 다음과 같은 기준을 세워 재점검 해야합니다.

▷불필요한 것이 주통로나 고객이 보이는 곳에 있지 않은가? ▷행거는 한쪽으로 밀었을 때 70∼80% 정도 상품이 걸려있는가? ▷컬러는 밝은색에서 어두운 순서대로 진열되어 있는가?▷무늬는 작은 것부터 큰 것의 순으로 걸려 있는가? ▷선반위의 상품은 선반과 선반 사이의 80% 정도가 되도록 볼륨진열 되어 있는가? ▷선반은 세로로 진열하고 있는가? ▷불량상품이나 오염상품이 진열되어 있지는 않은가? ▷페이스, 페이싱 수는 적당한가? ▷판매비율에 맞추어 아이템별 상품량 진열은 되어 있는가? ▷가격 표시는 제대로 되어 있는가?

상품 진열에 대한 점검이 끝나면 마지막으로 구역별로 인원 배치가 제대로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면 본격적인 판매를 위한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출처 : COMODO 「갤러리아 천안점」
글쓴이 : 듀퐁 원글보기
메모 :